타로카드 관리/보관 방법

2021. 1. 27. 20:08타로카드/타로 자료

반응형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어떻게 타로카드를 관리하고 보관하는지에 대해 다루려고 해요 ^^

 

타로카드를 잘 관리하시는건 정말 중요합니다.

잘못된 보관방법이 점괘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1.  카드 개수 관리

 

저는 겪어보지 못했지만

타로카드의 개수가 많기 때문에

종종 한장씩 없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

아무래도 각각의 카드가 의미하는 바가 전부 조금씩 다르고

더 정확한 점괘를 내담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하나의 카드도 절대 빠져서는 안되겠죠.

 

물론 78장이 맞는지 하나하나 갯수를 세어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다른 방법을 이용합니다.

 

저는 메이저 아르카나 끼리 모아서 차례대로 놓은 후 전부 있나 확인하고

마이너 아르카나는 각각 원소들 끼리 모아 확인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각의 상징과 흐름등을 한번씩 더 보게되고

이것이 공부가 되는 것이지요.

 

아무리 오래 공부를 했다고 해도 

깨우치지 못한 부분이 있고

인간의 뇌는 이미 알고 있는것이라도 자주 보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때문에

끊임없이 공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시간이라는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카드를 관리하는 시간도 활용하여 공부를 하게되면 아주 유용합니다.

 

 

메이저 아르카나를 이렇게 하나씩 순서대로 나열하다보면 

흐름과 이야기가 보입니다.

다시한번 각각 카드의 의미와 흐름, 이야기를 되새기며

머릿속에 든 것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마이너 아르카나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씩 펼쳐보며 정리하다보면

각각 원소들이

정해진 틀을 기본으로 하여 

저마다의 특색대로 이야기가 흘러가는 것을 보며

다시한번 뜻을 되내이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청결 관리

 

늘 손을 닦고 정갈한 상태에서 스프레드를 돌리지만

그래도 인간이 사용하다보니

손때를 비롯한 각종 공기중의 먼지등이 카드에 묻어날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쓰는 카드는 한달에 한번

자주쓰지 않는 카드들은 6달에 한번씩 닦아주는데요.

 

제가 타로카드를 닦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가만히 보면 카드들에 지문 같은게 이리저리 묻어있을 때가 있습니다.

 

더 눈에 띄기전에 빨리 지워주어야 잘 사라지고

타로카드를 오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물티슈와 수건을 준비합니다.

물티슈는 살짝 말라있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물티슈에 카드들을 하나씩 문지릅니다.

앞면 뒷면 차례대로 한번씩 문질러 줍니다.

그냥 위에서 아래로 스치듯 가볍게 닦아주시는 걸로 충분합니다.

 

그 뒤로 살짝 젖어있는 카드를 옆에 놓인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줍니다.

이때 수건은 부드러운것이 좋습니다.

까끌까끌한 수건은 카드를 상하게 합니다.

 

다 닦고 난 카드는 수건 위쪽에 하나씩 쌓아둡니다.

그리고 그 다음 카드들을 같은 방법으로 하나씩 닦아줍니다.

 

이렇게 하시면 카드들이 깨끗해지고

이물질들도 굳어버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리더들이 카드를 펼치기 좋게하려고

스웨이드 재질의 스프레드 천을 사용하는데요. 

스웨이드 천 자체가 먼지가 잘 쌓이다 보니

점을 보는 와중에도 천에 묻어있던 이물질들이 

카드들에 묻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자주 카드들을 닦아줘야합니다.

 

그리고 카드의 상태에 따라 점괘에 영향을 받을 수도 있으니

카드 관리는 더더욱 중요한 것이지요.

 

 

 

 

3. 보관

 

저도 처음에는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천으로 된 주머니를 사용했지만

넣었다 빼기도 불편하고

오래 쓸 수록 내부 실들이 풀리면서

타로 카드에 들러붙으니

카드가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처음에는 카드와 크기가 비슷한 틴케이스에 보관하다

요즘은 미니 서랍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소나 이마트 등에 가면 많은데용~

이런 서랍을 사서 자주 쓰는 카드 별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서랍들에 차례대로 수납해서

스프레드 테이블 옆에 두게되면

점을 볼 때 바로바로 꺼내 쓰기도 편하고

보관도 깔끔합니다.

 

 

 

상담문의 : open.kakao.com/o/sXrUHnJ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