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 아르카나] 소드 5번

2021. 9. 30. 16:05타로카드/타로 자료

반응형

 

여러개의 칼을 든 남자가 승리의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등 뒤로는 그에게 패배한 패배자들이 보이는군요.

그들은 검을 아무렇게나 던져둔 채 자리를 떠나는 듯 보입니다.

 

외상은 거의 보이지 않는걸로 보아, 

그들은 전투 자체에 의욕을 잃고 떠나는 것 처럼 보입니다.

신체적인 상처보다는 감정적인 상처가 더 커보입니다. 

(실제로 그들의 시선도 뒤에있는 강-감정-을 향하고 있습니다.)

 

승리한 남자는 웃고있지만 그의 뒤에있는 배경은 너무 어둡습니다.

그에게는 세개의 검이 들려있는데, 두개는 왼쪽 어깨에, 하나는 오른쪽 손에 들려있습니다.

이것은 소드 3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이며, 궁극적으로 그 또한 마음의 상처를 입었음을 의미합니다.

 

언뜻보면 승자와 패자가 갈린듯 보이지만, 

사실은 모두가 상처 받았습니다.

 

숫자 5는 수비학적으로 불안정, 혼란, 부주의함, 방종 등의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4가 가진 안정에 새로운 변화인 1을 더함으로써 나오는 키워드로

메이저 아르카나에서는 이러한 혼란을 다루는 요소들이 소개되었습니다. 

(교황카드는 외부적인 조율을, 절제 카드는 내부적인 조율을 가리킵니다. )

 

그러나 마이너 아르카나에서는 

혼란과 갈등, 그 자체를 나타내는데 

이 카드에서는 소드의 기운과 만나 그 부정적인 면이 더욱 강조됩니다.

 

소드는 일반적으로 지성적인 면, 결단, 소통 등과 관련이 있는데

이러한 요소에 문제가 생겨 혼란이 일어나는 것으로

소드 5번의 의미는 

감정에 의해 지성이 지배 당해 현명하지 못한 선택을 하거나,

의사소통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배신과 같은 아주 극단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연애운에서는 두가지 입장으로 정리가 되는데

싸우기 싫어서 아예 입을 다물어버린 사람이나(패배자의 입장)

순간적인 감정에 지배되어 뭐가 중요한지 모르고 연인 앞에서 우위를 점하려고 하는 바보같은 사람(승리자의 입장)

을 대변하고는 합니다.

 

반응형